만약 진짜로 반복된 하부 충격으로 인해 배터리팩 데미지 입어서 화재가 낫다 하더라도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애초에 근본적인 설계적인 결함이 아닌지 의문이 듬
화재(?)의 벤츠 EQE 세단
휠베이스는 3120mm
전기차 카페에서도 휠베이스는 긴데 최저 지상고 낮다고 말이 많은 차종임
경
아파트나 지하 주차장 많은 우리나라 주거 환경은 지하 주차장 잘못 들어가서 배 많이 긁는다는 썰이 종종 올라옴
에어서스로 조절하면 되는거 아니냐 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EQE 세단 전기차에는 에어서스가 없음
다만 EQE SUV엔 에어서스 들어감
대표적인 세단 전기차 모델인 구형 모델3
휠베이스
최저 지상고
모델3도 간간히 하부 긁는다고 말이 나오는 차종임
직접적인 경쟁모델이라고 할만한 BMW I5 전기차
휠베이스
최저 지상고
M60 모델 빼고는 최저 지상고가 낮은편은 아님
만약 진짜로 벤츠 잘못이 아닌 차주 부주의로 완전히 밝혀져도 하부가 충격에 취약한 구조면 티타늄 커버 같은걸 덧대서라도 강화를 해주는게 맞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댓글(14)
독일 새끼들 좁밥이었네
벤츠 전기차는 주행거리에 몰빵한 나머지;;
예전은 독일 차량은 없음.
그냥 중국 브랜드지...
뭐 차주가 오프로드에서 랠리를 뛴것도 아닐텐데
정상운행중 충격으로 배터리팩이 손상될정도면 애초에 어딘가 문제가 있는거겠지
배터리팩 사이에 유격도 없고 방화판도 없고 하부 보호판도 없는 총체적 난국이라매?
저게 공기저항을 덜 받아야 주행거리 늘어난다고 최대한 디자인도 둥글게 하고 지상고도 낮춘거일텐데 덕분에 개못생겼다고 디자인도 조지고 하부도 조지고 파이어캠프도 하고 ㅄ들;
독일놈들 전기차 존나 못만듬
하부가 낮아서 생기는 문제면 티타늄 커버 덧대도 별 의미는 없지
가뜩이나 낮은 하부가 더 낮아질뿐임
하긴또 얇게 하면 효과가 거의 없을테니 덧대는건 의미가 없겠네
과속방지턱 못넘나?
그럼 지금 하부에 배터리까는 전기차들은 돌빵맞으면 언제 터져도 안이상한 시한폭탄이네
벤츠는 창업자랑 아내 부터가 휘발유 차를 만드는 사람들이라 그런지 전기쪽엔 약한모양이네 ㄷㄷ
차 하체 보호가 현기보다 못한 벤츠
이거 한 5년전쯤 얘기하면 뭔 개소리냐고 했을듯
지상고랑 별개로 운행중 충격 가해졌다고 화르륵 불타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