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루리웹-6393482025 | 09:10 | 조회 33 |루리웹
[38]
우리가돈이없지 | 09:09 | 조회 85 |루리웹
[39]
인류악 Empire | 09:09 | 조회 9 |루리웹
[5]
보팔토끼 | 08:58 | 조회 9 |루리웹
[13]
『Dizzy』 | 08:56 | 조회 10 |루리웹
[2]
아재개그 못참는부장님 | 09:04 | 조회 39 |루리웹
[9]
트리니티 방송부 | 08:55 | 조회 60 |루리웹
[8]
사 슴 | 08:46 | 조회 162 |루리웹
[6]
파테/그랑오데르 | 09:02 | 조회 69 |루리웹
[3]
인고 | 08:51 | 조회 71 |루리웹
[4]
참치는TUNA | 09:00 | 조회 25 |루리웹
[20]
맘마통 | 09:03 | 조회 65 |루리웹
[40]
필리아-00 | 09:00 | 조회 26 |루리웹
[39]
파테/그랑오데르 | 08:57 | 조회 36 |루리웹
[6]
사이버렉카기사협회대리 | 08:53 | 조회 65 |루리웹
댓글(15)
설정딸은 ㅈㄴ게침
하지만 ㅈㄴ 멋지죠
근데 그거야 뭐... 기존에 있는 ip로 만든 게임이 다 그런거 아닌가
근데 그 IP의 인지도에 따라 플레이어들의 사전지식이 달라지는거고
호그와트 레거시도 다 알지? 대충 넘어가고 즐겨! 같은 식이잖음
솔까말
미니어쳐 게임 유저들만 사도 망하진 않을터이니
모르는 사람이 봐도 개쩔게 만들면 됀다우
그렇다고 게임 시작 1시간동안 설명 줄줄하면 또 안볼거잖아?
스페이스 마린이 뭔지, 황제가 뭔지, 코덱스가 뭔지, 챕터가 뭔지 이거 다 설명하려면 1시간 넘는데?
어쌔신크리드 시리즈처럼
인물,배경 지식 데이터 베이스만 정리해서 넣어도
왠만한 코덱스 분량 나올듯
그건 꽤 진행된 원작있는 모든 IP가 해당되는거잖음
스페이스 마린이 RTS만 가면 병사1이라서 ㅋㅋㅋ
문제는 그래서 게임내에서 설명하면 안됨? 하기에는
몰입 깨질정도로 내용이 너무 길어짐 ㅋㅋ
설정 문제가 아니고 그냥 게임 자체가 재미없게 만들어서 망하는거지.
스타워즈ip나 마블 ip쓴 겜에 설명을 하긴하겠지만 자세하진 않잖어.. 그 ip의 팬이 아니면 겜 할때 진입장벽있기는 매한가지지
아스타르테스 게임 하나로 설명하기에는
기원부터 설정 덩어리 그 자체임
사실 스마 주인공인 액션으로 만들면 설정이 그닥 중요하지도 않음. ㅋㅋ
외계인과 악마들, 타락자들은 다 인류의 적이니 미래기사(?)를 조종해 무찌르면 그만.
'아, 이건 우주 엘프네, 우주 오크네, 우주 언데드에 흔해빠진 악마까지.. 오, 우주 배로 우주 충각전술'
애초에 세세한 설정은 설정놀이 하라고 있는 거고, 큰 틀에선 딱 '우주의 탈을 쓴 중세판타지' 수준이면 되는 거.
사실상 중국 씹덕겜에서 나오는 고유명사 떡칠한 딱 그 테이스트임.
"오르도 말레우스(이단심문청)와 아뎁투스 아스타르테스(스페이스 마린), 그리고 인류의 주인이신 신-황제 폐하의 권한으로.
나, 인퀴지터(이단심문관)말레우스 유게이우스는 돌핀 VII에 엑스터미나투스(행성 정화)를 선고한다.
이로서 나는 백억의 사형 집행서에 서명하고, 천만의 영혼을 망각으로 이끄노라."
하는데 신입입장에선 그게뭔데 씹덕아 소리 나오기 쉬움 ㅋㅋ
... 이건 또 뭔 ... 설명도 존내 길뿐더러 ... 설명해 놓으면 이건 맞네 틀리네 하며 엉뚱한데 신경쓸듯 ...